카카오 아지트 종료
잡담

카카오 아지트 종료

2015. 10. 17. 16:04

카카오 아지트가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한다. 사실 카카오에 대해서 잘 몰랐을 때에는 카카오 그룹이 나오면서 아지트는 종료하고 아지트에서 그룹으로 마이그레이션이 되지 않을까 생각도 해봤었다. 하지만 아지트는 종료되지 않았고 그룹도 계속 서비스를 이어갔다. (물론 지금은 그룹도 종료되어도 이상하지 않은 상황이긴 하다)

카카오에 대해서 조금 알게된 후에는 이런 이유를 알게 되었다. 아지트는 카카오 내부의 커뮤니케이션 도구로서 사용되면서 기업용 버전이 계속 발전하고 있었던 거다.

카카오아지트는 아지트라는 이름으로 팀의 효율적인 협업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로 거듭날 예정 입니다. 기존에 카카오아지트를 업무를 위해 사용하셨던 분들은 새로운 아지트에서 보다 좋은 경험으로 협업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아지트는 현재 준비 중에 있으며, 준비가 완료되는 대로 다시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종료 공지 중)

나도 어찌어찌 써볼 수 있게 되어 내부버전을 쓰고 있는데 생각보다 좋다. 실제로 일을 하면서 필요한 부분을 하나하나 만들어왔기에 정말 딱 필요한 부분만 있고 확장하기는 어렵다는 단점은 있지만 이전에 이메일이 하던 일을 대체하기에는 충분한 것 같다.

스타트업들이 많아지면서 기업 커뮤니케이션 도구가 발전해오고 있는데 아마도 카카오 아지트는, 아니 아지트는 아마도 한국의 slack이 되고 싶을 것이다. 아닐 수도 있지만 나는 아지트가 그렇게 되었으면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