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Mail Express(?) 사용기
네이버 메일이 개편을 앞두고 베타테스트를 진행 중입니다.
베타테스터 신청자 정보가 싸그리 공개되는 실수가 있었는데 그로 인해 모든 신청자에게 베타테스트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습니다.
보상치고는 좀 아쉽죠? ^^

그래서 저도 한번 써봤습니다.


오른쪽 위에 요런 것이 생겼습니다.
클릭하면 새로운 네이버 메일로 전환됩니다. 기존 버전으로도 전환이 됩니다.

이미 베타테스터이신 분들의 블로그에서 본 바에 의하면 한메일 익스프레스와 비슷하다고 한 것 같은데.. 제가 써본 느낌은...
한메일 클래식, 한메일 익스프레스 를 완전히 모방한
네이버메일 클래식, 네이버메일 익스프레스 라는 느낌입니다.



메일함 별로 탭을 만든다던가 메일을 편지함으로 던져 넣는 것이라던가 한메일 익스프레스에서 쓰던 것을 그대로 모방했다고 볼 수 밖에 없는 기능이죠.
거기다 생각해보니 오른쪽 위에 클래식, 익스프레스 전환이 되는 것도 모방한 느낌이 강하게 드네요.

새로운 점은 화면을 분할해서 메일을 볼 수 있는 기능 정도? 그러나 이나마도 야후나 핫메일에 있던 기능이었죠.


전체적인 느낌은...
그 동안 네이버 메일을 쓰던 사람들에게 최신의 기능들을 쓸 수 있도록 해준다는 정도?
그러니까 굳이 다른 메일 쓰지 않아도 같은 기능을 쓸 수 있도록 해주겠다는 것 같습니다.
새로운 메일 서비스라고는 보기가 어렵네요.

베타테스터는 편하겠네요. 이미 다른 메일 서비스에서 쓰던 기능이니 정말 정확하게 오류를 찾아 줄 수 있겠습니다.

참.... 실망....

기사도 떴네요. 표절이라고..
네이버, 다음메일 표절 논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