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치의 시금치무침 레시피

시금치무침은 이전에 만들어본 후에 자주 만드는 반찬이 되었다. 확실한 레시피가 정해져 있지는 않았고 그때그때 내키는대로 맛을 만들었다. (사실 시금치는 간만 맛으면 된다) 확실한 레시피 하나 정하고 싶어서 망치 아주머니의 시금치를 한번 따라해보기로 했다.

재료

  • 시금치 1단
  • 마늘 2쪽
  • 파 1뿌리
  • 간장 1tbs
  • 참기름, 볶은 깨

순서

  1. 끓는 물에 소금을 조금 넣고 죽은 잎과 뿌리를 제거한 시금치를 30초간 데친다.
  2. 시금치를 찬물에 씼은 후 꼭 짜서 물기를 제거한다.
  3. 먹기 좋게 몇번 잘라준다.
  4. 다진 마늘, 잘게 썬 파, 간장, 참기름을 섞은 후 시금치를 넣고 무친다.

완성

그동안 내가 해오던 것과 다른 점이 두가지 있었는데 첫번째는 간장을 쓴다는 것이다. 그동안 간장을 쓴 적이 없었다. 언제나 소금으로 간을 했다. 이번에 간장을 써보니 간장도 괜찮은 것 같다. 생각보다 시금치무침 색이 어둡지 않다.

두번째는 뿌리만 제거해서 데친 후에 씼는다는 것이다. 그동안 먼저 하나하나 뿌리제거하고 다듬은 후에 데치기에 들어갔다. 그래서 시금치무침에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다. 망치 아주머니가 하는 방법은 잘 보니 데친 후에 씼고 건져내고 씼고 건져내고를 3번 반복하는데 이 과정에서 불순물이 많이 제거될 것 같다. 시간이 많이 절약되는 좋은 방법 같다.

시간 절약 팁을 하나 알았으니 시금치는 이제 조금 더 자주 사용하는 재료가 될 것 같다. :)

One more thing

망치 아주머니가 시금치 레시피를 새로 작성하셨다. 아마도 이전 레시피는 너무 예전에 만든거라서 업데이트하고 싶으셨나보다. 동일한 url을 사용한 것을 보니 이전 레시피는 이제 더이상 볼 수 없는 것 같다. 이전 동영상도 충분히 도움이 되었지만 새로운 동영상은 자잘한 팁이 몇개 더 들어가고 보기에 좀 더 좋아졌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