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4bit 운영체제임이 느껴지는 순간..
일전에 새로운 컴퓨터에 Ubuntu를 64bit버전으로 설치한 후 아무런 불편함없이 잘 사용하고 있었다. 문제 있다던 flash player도 말끔히 잘 돌아가고 정말 아무 문제가 없었다. 이전에 쓰던 프로그램 중 쓰지 못하는 프로그램 같은 것은 전혀 없었다.

그런데.. 오늘 오랜만에 PHP로 무언가를 해보려고 무심코 PDT를 실행했는데 에러가 난다..
아! PDT를 all-in-one 으로 설치하고 한번도 실행을 안해봤는데.. 그저 문제가 있다고만 생각하고 다시 PDT를 eclipse.org에서 다운로드하고 실행했다. 결과는 같았다.

어라? 무슨 문제가 있는걸까? 한참을 찾아보고.. 검색도 해봤지만 알 수가 없었다.
그러다가 매우매우 중요한 것을 알게되었다. pdt all-in-one 버전은 32비트용으로만 배포되고 있었던 것이다. 아하!
64bit용으로 설치햇던 eclipse를 copy해서 거기다가 PDT plug-in을 설치하니 말끔히 돌아간다.
(Plug-in이 덕지덕지 붙는 것이 싫어서 사용하고자 하는 용도에 따라 eclipse를 따로 복사해서 사용한다.)

그래.. 난 64bit 운영체제를 쓰고 있어..
내 OS는 64bit야.. 후훗.. 잊고 있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