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to upgrade Subversion 1.6 on Ubuntu (Ubuntu에서 Subversion 1.6 업그레이드)
이클립스에서 동시에 여러가지 프로젝트를 열어두고서 작업하다보니 이상한 일을 겪을 때가 많습니다.
오늘은 왜 이상한 것 commit 했냐는 말에 깜짝 놀라 찾아보니
A에서 작업하던 것을 B에 복사해서 사용하고 commit 하니 A 에 commit이 되어버린겁니다. -_-;

svn merge -r HEAD:되돌릴revision .


을 사용하는 것이 eclipse에서 하는 것보다 훨씬 쉬워서 터미널에서 들어가서 쳐보았는데 옛버전이라 안된다는 겁니다. 아하... Subversion 1.5 가 옛버전이라서 안된다는 것은 eclipse의 Subversive는 1.6 형식으로 .svn 을 만들고 있다는 겁니다. 흠..
여기까지가 제가 Subversion을 1.6으로 업그레이드한 이유입니다. :)

이제부터 Subversion 1.6 업그레이드 이야기입니다.

1. Subversion 1.6 의 소스코드 컴파일
소스코드 컴파일이 간편할 것 같아 시도했지만 apr 등의 여러가지 고려사항이 많아 포기

2. Subversion 1.6 에 대한 Ubuntu 업데이트
Ubuntu는 공식적으로 Subversion 1.5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9.04 버전의 Ubuntu도 Subversion 1.5 를 쓰더군요.
그러면 방법은 역시 launchpad.net

deb http://ppa.launchpad.net/anders-kaseorg/subversion-1.6/ubuntu intrepid main
deb-src http://ppa.launchpad.net/anders-kaseorg/subversion-1.6/ubuntu intrepid main

* 혹시나 PUBLIC KEY 를 찾지 못한다고 나온다면 여기로 가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