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에서 어떤 Mail client를 쓸 것인가?
Mail client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모두들 아는 MS의 Outlook이 있고, Mozilla의 Thunderbird, GNU의 Evolution, Apple의 Mail 그리고 기타등등.
pop3를 쓸때에는 아무거나 맘이 가는 것을 선택했었는데..

iPhone과 함께 모바일 연동이 필요한 시점이 되니 여러가지 고려할 것들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먼저 메일이 아닌 주소록 연동부터 생각해게 되었는데, 편의성이나 모냥새는 좀 떨어지지만 구글의 주소록이 여기저기 sync가 잘되어서 쓰게 되었습니다. Mac에서는 iPhone이 있으면 동기화가 되니까. :) Thunderbird에서도 sync 플러그인이 있으니 Ubuntu도 문제없고..
주소록이 구글이니 왠지 G메일이 좋을 거라는 생각이 들어(웹에서도 주소록 정보를 쓰니까요) G메일을 선택했습니다.

이제 메일프로그램을 선택하는 시점!
당연히 Apple의 주소록, Apple의 iCal을 쓰니까 Apple의 Mail을 쓰려고 했는데... 어랏!
imap으로 연결을 하니 뭔가 이상합니다.


보낸편지함이 있는데 아래에 또 Sent Mail 이 보이네요.
확인해보니 imap은 동기화를 해야하기 때문에 편지함이름으로 매칭을 하는데 없는 경우 insert를 합니다.
Apple Mail은 Sent Messages라는 것을 보낸편지함이라 이름하고 G메일에 있냐고 물어봤는데 G메일은 그런 거 없다고 하며 새로 만들어버린 겁니다.

이렇게 되면 구글 웹에서 메일을 보내면 Sent Mail에, Apple Mail에서는 Sent Messages에 보낸메일이 저장됩니다.
-_-;; 이러면 안되는데....
이상하게도 Apple Mail에는 편지함을 임의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Thunderbird에서는 정말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어서 구글을 쓸때는 Sent Mail로 지정해서 사용했었는데...

Mac에서는 어떤 Mail client를 써야하나요? 모든 Apple app과 연결되는 Mail? 아님 깔끔하고 자유로운 Thunderbird?
신고
«   2017/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