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buntu7.10 설치하기 (그래픽을 제외하면 다른 시스템에도 적용가능)
Ubuntu7.10를 설치하면서 해야할 일들을 살짝 정리해본다.

1. Ubuntu7.10을 라이브cd를 이용해 설치한다.
2. language 패키지를 설치한다.
시냅틱 패키지 관리자에서 "ko"로 검색을 한 뒤 language 패키지들을 설치한다.
language-pack-gnome-ko
language-pack-gnome-ko-base
language-pack-ko
language-pack-ko-base
language-support-ko
2-1. 한글 입력기 설치 (nabi)
Ubuntu는 SCIM을 기본 입력기로 사용한다.
그런데 scim은 java기반의 프로그램 상에서 한글을 입력할 때 마지막 글자가 사라지는 (정확히는 입력 중 escape되지 않은 상태에서 커서를 이동하면 쓰던 한글이 프로그램에 붙지 않고 사라져버린다.) 문제가 있다.
따라서 nabi를 설치하고 "im-switch -c" 로 기본입력기를 변경해야한다.
scim의 문제가 버그인지 설정상의 문제인지는 잘 모르겠으나 아직 완벽하게 해결되지 않은 부분이다.
3. 그래픽설치
현재 쓰고 있는 노트북은 ATI의 Radeon 2600 HD를 쓰고 있기 때문에 드라이버 설치를 해야한다.
드라이버는 http://ati.amd.com/support/driver.html 에서 다운받을 수 있고
설치방법은 https://help.ubuntu.com/community/BinaryDriverHowto/ATI 에 잘 정리되어 있다.
4. FireFox 설정
- Flash Player 설치
flash player는 이상하게 firefox에서 바로 설치해도 설치가 성공되지 않는다.
그래서 수동으로 설치해야 한다. 설치하는 방법은 Adobe에서 다운받아서 설치 (간단하여 pass)
- Flash 한글 설정
차후 update 예정

일단 여기까지 하면 사용에는 무리없는 정도? ^^
반응형